환영합니다


청북교회
HOME   /   환영합니다   /   인사말

인사말

|

dot.png복음・말씀의 능력으로 새로워지는 교회dot_2.png

  우리 그리스도인들과 그들의 공동체인 교회의 핵심가치, 근본가치는 오직 성경, 즉 하나님의 말씀에서 옵니다.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역사적인 전통, 시대적인 상황, 문화적인 통찰 등이 교회와 신앙 형성에 영향력을 끼칠 수는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틀은 성경,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이루어집니다.
  오늘날 우리 한국 교회가 위기를 맞고,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적인 열정이 약화된 이유는 다른 것이 아닌 말씀의 부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복음의 능력을 상실하면 교회와 성도는 영적인 힘을 잃습니다. 종교개혁 이전의 중세시대는 하나님의 말씀보다 교회의 전통과 교황을 정점으로 한 교회의 직제가 더 중요했습니다. 그러면서 말씀과 복음의 능력이 사라졌고, 교회는 마치 이단과 사술에 매인 것처럼 혼돈 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혹시나 현대 한국 교회가 그런 위기 속으로 다시 들어선 것이 아닌가, 염려됩니다. 교회는 세상의 조직과 다를 바가 없어지고,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생활에서는 영적 능력이 쇠잔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 속에서 어떻게 하면 다시 우리의 신앙 열정을 회복하고, 교회의 부흥 열망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다시 한 번 말씀으로 돌아가서 복음의 능력을 회복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이스라엘이 포로에서 귀환해서 낙담해 주저앉아 울고 있을 때 에스라와 느헤미야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낭독하고 해석함으로써 백성들에게 힘을 불어넣고 일어서게 했습니다.
  새해 2020년, 우리 청북교회가 부흥을 열망하면서 말씀으로 돌아가 복음의 능력을 회복하는 가장 기본적인 일에 충실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그 말씀을 묵상하고, 그것이 삶 속에 녹아들어 성숙한 신앙으로 성장하는데 힘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종교개혁자들이 ‘오직 성경Sola Scriptura’를 외쳤던 그 절박한 심정을 헤아리는 해가 돼보려고 합니다.

  우리 청북교회가 말씀으로 돌아가는 일에 힘을 써서, 새해에는 우리 성도들의 삶의 자리에서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1월 
위임목사    담임목사_싸인.png